나루다루

[2021 객관식 경영학] 5-5-2. 마케팅 믹스의 개발(가격~). 객관식 3번 본문

Study/기타

[2021 객관식 경영학] 5-5-2. 마케팅 믹스의 개발(가격~). 객관식 3번

나루다루 2020. 10. 8. 19:24
728x90
반응형

3. 신상품 도입기에 사용할 수 있는 가격전략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답:4번

 3) 제품단위당 변동비용의 비중이 높은 경우 스키밍 가격전략이 효과적이다.

 

-> 변동비는 생산할 때마다 발생하기 때문에, 변동비의 비중이 높은 경우에는 고가격 정책이 바람직하다

변동비: 매출액의 증감과 함께 변하는 비용

고정비: 매출액의 증감과 상관 없이 변하지 않는 비용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