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루다루

[2023 상반기 부산은행 7급] 서류 + 후기 본문

Study/시험 리뷰

[2023 상반기 부산은행 7급] 서류 + 후기

나루다루 2023. 4. 30. 01:59
728x90
반응형

부산은행 7급 공고가 떠서 지원해봤다.

은행권은 아예 관심도 없다가, 저번에 농협은행 면접까지 간 이후 은행권 공고도 좀 찾아보게 되었다.

 

부산은행은 주로 6급(5급) 채용을 했는데, 7급 채용은 몇 년만에 실시하는거라고 한다. 

 

 

1. 채용 인원: 35명 

 

공고에는 채용인원이 정확히 나와있지는 않다. 그렇지만 뉴스 기사에서 부산은행 오피셜로 35명 채용이라고 언급되었다.

지역과 비지역전형이 각각 몇명인지는 알 수 없으나, 지역전형이 대부분이지 않을까 하는 것이 사람들의 추측

 

 

 

2. 자격요건

부산은행인만큼 부산, 경남, 울산은 지역전형으로 따로 뽑는다.

그래서 더 지원할만한듯..!

 

 

 

3. 채용전형

 

서류 -> 필기 -> 면접순인데 각각 몇배수인지는 나와있지않다.

그리고 면접이 종합면접과 최종면접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원서를 쓸까말까 많이 고민했다.

그렇지만 자소서 문항이 어려운 편은 아니여서 일단 지원해봄!!

 

 

4. 서류 발표 및 합격

 

사실 서류는 기대 반, 포기 반이였다. 적부 수준이거나 배수가 높으면 합격할 것이고, 낮으면 불합격할거라고 생각했다. 금융 관련 자격증이 전혀 없기에..

 

27일 17시에 딱 맞춰 들어가보니... 합격이였다 ㅎㅎ

처음에 흑백글씨로 나오길래 불합격인줄 알았는데.. 

부산은행은 특이하게 합격자 페이지에 이후 일정에 대한 부분은 전혀 나와있지 않았다. 밑에 사진처럼 합격 축하멘트만 나와있었다.

이후 일정은 메일과 문자로 연락이 왔다. 

 

오카방에 보니 대부분 서류 합격했다고 해서 적부 수준인가? 싶었는데

필기시험장 가서 인원 보고 유추해보니 대략 15~20배수정도 되지 않을까 싶었다. (이후 포스팅 참고)

 

 

 

 

 

 

 

5. 스펙 및 자소서

토익 865점

kbs한국어 3+

한국어능력검정 1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정보처리기능사

 

딱 공기업 스펙으로만 가지고 있었다. 금융 자격증은 전혀 없고..

다른 사람들 이야기를 들어보니, 무토익으로 합격하신 분들도 있어서 정성평가 위주인듯 싶었다. 

 

자기소개서 문항은 총 5개로 평이했다.

1) 지원동기, 2) 성격의장단점, 3) 은행원으로서 필요한 역량 부분은 이전 면접들을 준비하면서 적어놓은 스크립트를 참고해서 적었다. 가장 기본적인 문항들이라서 자소서를 좀 써봤으면 쉽게 작성할 수 있는 부분들이였다.

 4) 경력계발계획은 인터넷을 많이 찾아보았다. 은행권은 전혀 모르기 때문에, 일단 관련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적었고 최종적으로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도 추가로 적었다.

 5) 사회 이슈를 적는거였는데, 현재 전세 사기가 기승이라 이 부분을 적고 은행이 어떤 역할을 해야하는지를 적었다.

 

 

 

 

6. 후기

농협은행, 코레일 면접에서 다 떨어지고 개인 사정도 있어서 여러모로 힘든 시기였는데

그래도 필기 잘 보고 부산은행에 들어갈 수 있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