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루다루

노경찬 소설 순서 & 세계관 & 등장인물 본문

웹툰 & 소설/아비무쌍&레드스톰

노경찬 소설 순서 & 세계관 & 등장인물

나루다루 2018. 3. 2. 21:16
728x90
반응형

노경찬 작가 소설은 기본적으로 세계관이 이어져 있다. 좌백 작품처럼 다른 작품의 인물들이 단순히 까메오로 등장하는게 아니라 조연급 혹은 주조연급으로 등장한다. 한백무림서와 비슷하지만 한백무림서는 동시대의 여러 인물들을 나타낸 작품이라면 노경찬 작가의 소설은 작품 간의 시간의 흐름이 있다. 


기본적으로 무협 세계관과 판타지 세계관이 나눠져 있는데, 서로간의 접점은 거의 없고 마교 교주이자 세계관 최강자인 천명운만이 이리저리 옮겨 다닌다.(고로 레드스톰의 인물들과 무협 세계관의 인물들이 만나지는 않는다. 나중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무협 세계관은 사내대장부-포졸 진가수-대사형-포졸 이강진-지천명 아비무쌍 순서이다. 사내대장부와 포졸 진가수가 어느정도 접점이 있고, 지천명 아비무쌍은 포졸 이강진을 읽지 않는다면 내용이 이상하다고 느낄 수 있다.(아비무쌍에서 이강진의 비중이 상당히 큰데, 이강진의 성격에 대한 묘사가 제대로 나와 있지 않아 본편을 읽어야만 이해가 갈듯 싶다)


첫 작품인 사내대장부는 주인공 강웅과 동생 강호에 대한 이야기이다. 강웅은 마교의 부교주인 유화명에게 납치 아닌 납치를 당하게 되어 그의 제자로 길러지게 된다. 이 때 마교의 교주는 천명운. 그러던 도중 마교와 무림맹의 전쟁이 일어나고 강웅은 그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한편 동생인 강호는 천하의 기재로 어린 나이에 장원급제를 하고 황제의 눈에 띄어 추밀원 부사라는 직책까지 맡게 된다. 사실 이 소설에서는 주인공인 강웅보다는 동생인 강호나 천명운, 천소소, 야월검 이근영에 관한 스토리를 보는게 더 재밌었다. 강웅은 자신의 시녀이자 친구인 소희와 결혼해서 강명을 낳는다. 강명은 마교 교주인 천소소와 다음대 교주인 선유, 야월검 이근영, 그리고 추밀원 부사 강호까지.. 엄청난 빽을 두고 있다.

주요 인물 : 강웅, 강호, 천명운, 천소소, 이근영, 강명


다음 작품은 포졸 진가수. 이 작가의 소설 중에 가장 평이 좋고 유명한 소설이다. 진가수는 어릴 때부터 할머니와 여동생과 함께 살아간다. 할머니에게 이상한(?) 무공을 배우면서 성장하던 도중 가족을 먹여 살리기 위해 포졸로 취직한다. 능력만 보면 포두 혹은 포도대장 정도는 할 수 있으나, 포졸로 머물면서 상인들과 뒷골목 흑도들의 돈을 뜯어내며 산다.(돈을 착취하는 악역이 아니라, 보호비 명목으로 적당한 금액을 보호비로 취하는 것) 그러다 추밀원 부사인 강호를 만나게 되고 그의 숨겨둔 능력을 인정받아 추밀원에 들어가 비밀 임무를 맡게 된다. 비밀 임무란 동굴 형태의 감옥입구를 지키는 것. 그러면서 여러 인물들과 거래를 하고 강호의 뒤를 이어 추밀원 부사가 된다. 그 후 여러가지 사건들을 풀어가며 관존이라는 호칭을 얻게 된다. 이는 천하오존 중 하나로 결국 무림에서 가장 강한 5명 중 하나라는 뜻이다. 천소소와 대결에서 막상막하의 대결을 보여주며 진가수, 천소소, 이근영이 사실상 3톱인듯 싶다.(천명운은 전작인 사내대장부에서 레드스톰 세계관으로 넘어간 상태)

주요 인물 : 진가수, 강호, 천소소


다음 작품인 대사형은 선유가 주인공이다. 낭인이었던 곽노는 은퇴 후 여러 고아들을 모아서 자식처럼 기른다. 모아둔 돈으로 아이들을 키우던 곽노는 돈이 떨어지자 다시금 낭인의 세계에 발을 들인다. 임무를 위해 자리를 비운 곽노 대신 7남매(?)의 장남인 선유가 가장 노릇을 한다. 그러다 어떤 비급에 관한 사건에 휘말리게 되고 그 비급을 통해 무공이 성장하게 된다. 그 후 천소소와의 인연으로 마교의 교주 자리까지 차지하는데, 사실 너무 오래전에 읽어서 구체적으로 기억나지는 않는다. ㅠㅠ 형제간의 우애가 많이 나타나있는데 아쉬운 점은 선유와 둘째를 제외한 나머지 형제들은 쩌리로 전락해버린다는 거..

주요인물 : 선유, 천소소


포졸 이강진은 싸이코패스에 관한 이야기다. 주인공인 이강진은 부자집에서 태어난 천재형 스타일이지만 싸이코패스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다. 그러다 낭인인 곽노를 만나 스승으로 모시게 되고 곽노는 이강진의 억제기 역할을 한다.(전작의 곽노와는 별개의 인물이며, 작가 왈 전작의 곽노가 너무 고생만 하다 죽은 것 같다고 본편에서는 상당히 여러가지를 누리며 산다.) 성장형 소설이며, 곽노가 매번 엉터리 훈련법을 개발해내지만 천재인 이강진은 그를 다 받아들이며 성장해나가는 모습이 참 재밌다. 

주요인물 : 이강진





728x90
반응형
Comments